본문 바로가기

핫데이뉴스

제주 신생아 RSV 감염

제주 신생아 RSV 감염이 되면서 보건 당국이 비상에 걸렸습니다. 인천 대구 등에서 신생아들이 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인 RSV에 감연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제주도에서도 신생아 1명이 감염되었기 때문입니다.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니 시민들도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제주 신생아 RSV 감염

제주시 제주보건소는 지난 18일 모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 RSV환자가 발생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제주 신생아 RSV 감염는 지난 11일 발현된 호흡기 증상이 악화, 17일 새벽에 응급실을 통해서 검사후 양성판정을 받은 것입니다.



제주 신생아 RSV 감염사건으로 인해서 해당 신생아실을 폐쇄하고 개별 산모실로 신생아들을 격리 조치하였는데요. 제주, 인천, 대구 등 전국 모든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보건당국이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한지역이 아닌 모든 지역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시민들의 불안도 급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RSV란 무엇인가?

제주 신생아가 감염에 걸린 RSV란 무엇일까요? RSV는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이나 호흡기 비말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인두염 등으로 주로 삼기도 감염으로 나타나지만 영유아나 면역력 저하자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앞서 말한사람들은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 등 하기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제주 신생아 RSV 감염는 신생아실에서 걸린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산후조리원이나 신생아실 같은 경우 호흡기 증상이 있는 직원이나 방문객 출입 등으로 인해서 감염증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생아를 돌보는 보호자와 가족은 접촉 전후 손을 씻는 등 청결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제주 신생아 RSV 감염 미세먼지와 연관성?

한편 미세먼지가 급증한 상황에서 전국 다발적으로 RSV가 발병하기 시작하자 미세먼지와도 연관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나의 지역이 아닌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났기 때문에 원인이 국한되어 있는건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굉장히 심해졌는데 혹시 제주 신생아 RSV 감염도 이러한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이 드는데요. 아직 정확한 발병원인은 파악하지 못한 상태라고 합니다. 빠르게 조사하여 발병원인과 제대로된 치료로 인명피해가 없게 해주길 바라겠습니다.

'핫데이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승진 15억 사기 정리  (0) 2019.01.22
김태우 기자회견  (0) 2019.01.21
손혜원 목포 논란 총정리  (7) 2019.01.19
손혜원 국립박물관 인사청탁  (2) 2019.01.18
만트럭 엔진결함 논란  (1) 2019.01.17